홈 >
초보 메이크업 가볍고 투명하게
성년의 날을 기점으로 여자는 본격적으로 색조 화장에 눈을 뜨기 시작한다. 눈썹 하나 입술 하나 그릴 때마다 손끝이 떨리는 스무 살의 메이크업.
그러나 처음 시작하는 색조 화장을 과감하게 도전했다가 오히려 어색해 질 수있다. 흰색 아이섀도를 활용한 투명 화장이 가장 예뻐 보이는 풋풋한 스무 살이다.
투명 화장의 중요한 포인트는 정돈된 피부 결이다. 기초 단계에서 수분 크림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든 후 자외선 차단 효과가 있는 메이크업 베이스를 바른다.
입술은 짙은 립스틱 보다는 투명 립글로스나 색상이 살짝 가미된 립글로스로 산뜻하고 촉촉한 느낌을 살릴 필요가 있다.
*베이스=처음 메이크업을 시도할 때 가장 저지르기 쉬운 실수 중 하나가 기초에서부터 피부 표현 단계에 너무 충실한다는 것이다. 이럴 경우 필요 이상 화장이 두꺼워지게 되므로 주의해야 한다.
본인의 피부 타입과 피부 톤에 맞는 메이크업 베이스를 바른 후 퍼프를 이용해 파운데이션을 바르자. 충분히 두드려 자연스럽게 흡수되도록 한다.
잡티가 있는 부분은 컨실러를 바르거나 파운데이션을 가는 붓에 묻혀 덧바른다. 덧바른 부분은 경계가 생기지 않도록 손가락으로 두드린다.
콧방울이나 목 부분은 얼굴과 경계가 생기기 쉽다. 스펀지를 반으로 접어 섬세하게 눌러준다.
*얼굴 볼=귀여운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자칫 핑크 블러셔를 많이 발라 어색해 보일 수 있다.
오히려 오렌지 계열로 볼 화장을 하는 것이 한결 자연스러워 보인다.
크림 타입 블러셔는 고도의 테크닉이 요구되므로 초보들에겐 브러시를 사용하는 볼 터치가 적합하다.
붓에 블러셔를 묻혀 손등에 한번 털어준 다음 광대뼈를 감싸듯 붓 끝을 이용해 살짝 바른다. 붓을 광대뼈 라인을 따라 얼굴 바깥쪽으로 빼준다.
처음에는 손끝에 힘을 주고 나중에는 힘을 빼는 것이 중요하다.
흰색 섀도나 입체감을 주는 하이라이트용 파우더로 블러셔와 피부의 경계를 없애준다. 그래야 볼 화장이 촌스러워지지 않는다.
*아이 섀도=초보에게 제일 예뻐 보이는 색조 화장은 흰색 섀도나 한 가지 색상의 섀도만으로 살짝 포인트를 주는 것이다. 섀도 솔에 흰색 섀도를 묻혀 넓게 발라준다.
이때 눈동자를 감싸는 뼈 밑까지 넓게 발라야 점층적인 효과가 자연스럽다. 조금 가는 섀도 전용 솔에 중간 톤의 파스텔 색상의 섀도를 묻힌다.
파스텔 색상은 눈 가운데를 기점으로 꼬리 부분으로만 한 번 칠하고 눈꺼풀과 눈동자 경계 부분은 바르지 않는다. 한 톤 어두운 색상의 섀도는 쌍꺼풀 라인을 중심으로 바른다. 솔 대신 끝 부분이 스펀지로 처리된 팁을 사용해야 정교하고 가늘게 그려진다.
*아이 라인=컬러 아이라이너를 시도하기 부담스럽다면 눈을 3등분해 일반 연필형 라이너로 가운데 부분을 그린 다음 라인 끝을 연결해 눈꼬리 쪽, 그 다음 눈 앞머리 쪽으로 그린다.
연필로 된 아이라이너를 정교하게 깎아 속눈썹 사이사이를 메워주듯 가늘게 아이라인을 그린다. 단 눈을 3등분해 가운데 부분을 먼저 그려야 라인이 흐트러지지 않는다.
중앙에 그린 라인 끝을 연결해 중앙에서 눈꼬리 쪽으로 빼듯이 그린다. 눈꼬리를 그린 후 다시 중앙부터 눈 앞머리 방향으로 마무리한다. 라인 윗부분은 번지기 쉽다. 면봉으로 라인 위쪽을 훑듯이 닦아준다.
*마스카라=초보일수록 눈썹을 집어주는 도구인 뷰러가 필수다. 마스카라 바르기 전 뷰러로 눈썹을 올려준 후 마스카라를 눈썹 아래에서 위로 쓸어 올리듯 바른다.
뭉친 속눈썹을 마스카라 솔로 다시 한 번 정리한다. 뷰러를 이용해 눈썹을 한 번 집은 후 손을 위쪽으로 꺾어 컬을 올려준다.
이때 뷰러를 3단계에 걸쳐 위쪽으로 들어주면 좋다. 마스카라를 눈썹 아래에서 위로 쓸어 올리듯 바른다. 눈썹 위까지 마스카라를 바르면 너무 둔해 보이므로 초보자들은 피해야한다.
뭉친 속눈썹을 마스카라 솔로 다시 한번 정리한다. 이때 솔을 세로로 세워 눈썹 가닥 가닥을 빗어준다는 느낌으로 마무리한다.
*아이브로=최근 화장품 브랜드마다 겉눈썹 전용 눈썹 마스카라가 나오고 있다.
요즘에는 겉눈썹을 진하게 그리지 않는 추세이므로 깔끔하게 정리만 해도 좋다.
자연스런 겉눈썹을 유지하려면 연필보다 브라운 섀도를 이용하자. 가장 뾰족하게 올라가는 눈썹 산을 중심으로 눈썹 꼬리부터 칠하고 눈썹머리는 남은 섀도로 그린다. 듬성듬성 난 눈썹 사이는 연필로 메워주듯 마무리한다.
이때 너무 진하게 그리지 말고 손목 움직임을 가볍게 하여 여러 번 그리는 것이 포인트다.
총 덧글수 : 0